이민법 칼럼

재입국 승인서 없이 180일 이상 해외 체류, 추방재판 회부될 수 있다

영주권자는 이민국의 허가로 미국내에서 체류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그러나 이민국에서는 영주권자의 체류 신분을 취소할 수 있는 권리도 항상 가지고 있게 됩니다.

취업비자와 취업이민의 고용주가 같을 경우

같은 고용주가 영주권을 신청할경우라도 취업비자의 직책과 취업이민의 직무가 50 % 이상다른 역할이라면 취업비자를 통해 얻은 경력도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 아닌 기술, 지식, 재고로 투자하는 E-2 투자비자

E-2 비자에 적합한 투자규모를 이민국에서는 투자에 맞는 충분하고 상당한 액수로 정해 놓고 있지만 투자금액의 액수는 정해 놓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충분한 액수의 투자로서 미국내에서 직업을 만들수 있는 투자라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취업비자(H1B)와 취업 이민은 어떤 차이가 있나?

먼저 H1B(취업비자)는 비이민 비자로써, 미국에서 임시 취업을 통해 일을하고 그 임시직의 업무가 끝나면 한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비자입니다.

프로디학교와 추방재판 과정 (PRODEE AND DEPORTATION HEARINGS)

이민국에서도 영주권 심사 때에 같은 법을 적용해야 하지만, PRODEE 관련 학생들에게는 어떤 서류를 제시하여도 기각을 시키는, 법에 맞지 않는 결정들을 내리고 있는 상황이므로 추방 재판을 통해서라도 본인들의 권리를 찾아야 할것입니다.

미국 이민법 문제, 변호사 선임이 중요한 이유

비자 신청과 변경, 영주권 신청, 추방 재판 등 이민 문제와 관련한 결과는 선임한 변호사의 경력, 경험, 그리고 법정 지식에 따라 문제의 접근 방법이 다르고 변호사의 사건에 대한 열정 또한 승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추방 재판 통보서는 추방 재판의 시작을 알리는 것

추방재판 통보서는 추방재판이 시작되는것을 알리는 것일 뿐이고 당장 추방 명령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추방 재판 기간동안 영주권을 획득하거나 면제 신청이 승인이 되면 비록 현재는 서류 미비자라 할지라도 충분히 추방 명령을 막을 수 있다.

까다로워진 영주권,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민국의 조사에 맞추어서 신청인의 이민기록, 학력, 경력 등을 사전에 확실히 검토하고 문제의 소지들을 해결하고 영주권 신청을 시작한다면 큰 걱정을 안 하여도 된다.

취업 영주권을 받은 후 얼마나 근무를 해야할까요?

스폰서 회사에서 근무를 하지 않았다든지, 2주만에 해고가 됐다면 본인이 근무할 의도가 있었는지를 이민국에서 의문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적어도 6개월에서 1년은 근무를 하는게 좋다고 조언을 하는 것이다.

I-601/ I-601A WAIVER (불법 사유 면제 신청)

영주권을 신청한 당사자가 범죄기록이 있거나 서류 위조를 한 경우에는 I-601 WAIVER를 통해 불법 사유들에 대한 면제신청을 이민국에 제출하여

트럼프 정권 중에 신청한 취업 이민 승인은 까다롭다?

이민행정은 어느정권의 이민국인가도 중요하지만, 담당 변호사의 이민법률 지식, 법정 경력, 그리고 담당건에 대한 변호사의 애정이 신청건의 승패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프로디학교 관련 변화하는 이민국 심사기준

영주권 신청자의 PRODEE 관련 환경에서 제일 강한 변론의 방법을 찾아 인터뷰에 임한다면 영주권 획득의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높아지고 있는것이 현 추세이다.